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리오올리오 만드는법 집에서 쉽게만드는 알리오올리오 레시피! 






( +14년도 네이버 블로그 할때 레시피 인데,

요청이 들어와서 재 업로드 합니다! 현재도 레시피 대부분이 동일하지만,

추가되는 점은 따로 적어둘게요)







오랜만에 진짜진짜~~~ 알리오올리오가 땡기는데, 나가서 먹기는 귀찮고 ㅠ_ㅠ

정말 어려운 파스타라고 소문난 알리오올리오를!

집에서 아주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를 뙇!









재료는 아주 간단 !!!!

마늘과 페페론치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파스타면


(+현재는 퓨어올리브유로 익힌뒤 마지막에 엑스트라버진을 뿌려서 먹습니다)


 


일단~ 페페론치노가 없어서 나는 땡초로 대체!!!!! 페페론치노 넘 비싸...

그리고 파스타면도 스파게티면 많이쓰지만 나는 링귀니을 좋아해서 링귀니로 대체~









면을 개량하는 방법은 아주 쉽다 !!!!!!!

손가락 두개로 1~3인분까지 쉽게개량이 가능!!!!


 


나는 약간 1.5인분 정도로 개량해서 먹었다는 :-)











파스타 면을 삶을때 소금물에서 삶아야 한다는사실~ 

나중에 이걸 간으로도 사용해야되니 꼭 소금넣어주기


티스푼으로 한스푼 정도~










파스타 전용 냄비가 있음 좋겠지만.. 

보통 집에는 없기 떄문에 ㅠ_ㅠ


면을 넣고 손으로 면을 밀어 넣어줘야지 면끝이 타지 않는다!









이렇게 넣고 보글보글~~~~


일반 스파게티면은 9분정도~ 링귀니는 13분? 그정도 삶아주면된다!

(+ 파스타면의 봉지에 있는 시간을 참고해주세요~)









그다음은 아주 중요한 마늘 손질하기!

일단 마늘은 동글동글해서 자르기가 쉽지 않은데 ㅠ_ㅠ


 


그래서 저렇게 동글동글한 부분을 먼저 잘라주면~







이렇게 고정되어서 썰기가 편하다 :-)










마늘은 이렇게 편으로 썰어주기 :-)


한 10쪽 정도 썼는데~ 

나는 마늘은 좋아하는 편이라서 좀 많이 넣었다는~








땡초도 이렇게 썰어주고~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좀 넉넉하게 둘러준다~


약간 많다 싶을정도로~








그리고 마늘이랑 땡초를 넣어주는데~ 이렇게 약간 튀긴다 라는 느낌으로


후라이팬을 기울여서 익혀준다~










마늘이 약간 노릇노릇하게 익어 가면~








파스타를 끓이던 면수를 2.5 국자 정도 넣어준다!!!!


면수에 이미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해두었기떄문에 

파스타에 따로 간을 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


(+ 이때 기름 엄청 튑니다 화상조심하세요)











잘 익은 링귀니면을 넣어주고










파슬리가루,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고 같이 볶아주기~


 


 


파슬리랑 파마산 없으면 생략해도 크게 막 맛에 영향이 있지는 않다~

있으신 분들은 넣어주시길










짠! 이렇게 완성된 알리오올리오 !


(+ 현재는 퓨어 올리브유로 익힌 뒤 이 단계에서 엑스트라버진을 추가합니다 )










마늘을 좋아해서 좀 많이 했더니 꼭 마늘밭 같군...ㅋㅋㅋㅋ










안에는 이렇게 마늘 올리브오일에 

코팅된 링귀니면이!!!

하앍...










한 입 하실래요?


 


내가 만든건데.. 좀 맛있다..핳 황금레시피인듯:-)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