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선드라이 토마토 만들기! 방울토마토 활용법




작년부터 너무 만들고 싶었던

선드라이토마토!


단어 그대로 햇볕에 말린 토마토인데~

공기도 안좋은데 햇볕에 말리는게 더 안좋을 것 같아서!

식품 건조기를 사용하여 말렸다!


나의 자취방에는 건조기가 없기 때문에

부산에 갔었을 때, 2키로나 말려서 왔다는 사실 ㅋㅋㅋㅋ



자~ 그럼 시작!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방울 토마토 2.3키로!

토마토야 워낙 몸에 좋기로 소문난 아이 이지만,

왜이렇게 맛이 없을까 ㅠ_ㅠ


널 맛있게 먹어보겠어!










발로찍은 사진 ^^;;;

우선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썰어준다









나는 썰테니 엄마는 담아라~

식품건조기 3판에 가득 나온 2.3키로!


펼쳐 놓으니까 색깔도 그렇고

너무 이쁘다고 감탄 ><










70도에 10시간 돌려주었다!

층별로 말려지는게 달라서 2~3시간에 한번씩

층 바꿔주면서 10시간을 말려주었다


크기가 작은건 쪼금 빠짝 말랐기 때문에,

중간중간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다!





완성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

끝났을때는 엄마가 대신 정리해줘서 ㅠ_ㅠ

서울로 들고와서 본격적으로 선드라이 토마토 만들기!










집에서 화분으로 키우고 있는 싱싱한 바질

엄마가 직접 키운 마늘

그리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좋아하는 허브가 있다면 넣어도 좋을 것 같다 :)


마늘은 편마늘 보다는 좀더 두툼하게 썰었다!









토마토 한줌 넣고 마늘 2~3쪽 바질 1장

다시 토마토 한줌 마늘 2~3쪽 바질 한장 넣고 마무리!



겹겹이 쌓는 즐거움 ~_~








그리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끝까지 부어주면 ~~~~








완성!!!!!

완성된 선드라이 토마토는

햇볓에 닿지 않는 곳에서 2~3일 정도 숙성시킨 뒤 먹으면된다!


피클대용으로 먹어도 되고

파스타로 먹으면 뀰....+ㅅ+










너무나 이쁜 선드라이 토마토!

총 2.3키로 말렸는데,


1리터 1통 / 130ml 3통이 나왔다!

130ml 3통은 회사사람들에게 선물!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왠지 더 뿌듯!

곧 선드라이 토마토 파스타 레시피도 올려야지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