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도민 추천 횟집! [엄지막회] 제주시 회 맛집





제주도 가면서 하고싶은 한가지를 딱 고르면

고등어회 먹기 였다 :-)

부산여자로써 왠만한 회는 다 먹고 살았는데

고등어회는 초회로만 먹어봐서

활어회로 먹고싶었다!



오빠 누나가 제주도에 거주하고 계셔서

횟집 추천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쌍따봉과 함께 추천 받은 엄지막회!






숙소에서 걸어서 5분거리!!!

늠나좋은 위치!




* 엄지막회 메뉴판 (19.06 기준)








사실 고등어회를 픽하고 있었으나

오빠 누나분께서 여기는 한치회 강추라고 해서,

한치회로 우선 주문!









엄지막회 밑반찬!

우선... 간장게장이 밑반찬으로 나온다 (미친거 아냐?)

그리고 생와사비도 +ㅅ+









조그맣게 김치전도 나오는데

바삭하니 너무 맛있었고,

셀프로 국도 계속 먹을 수 있다.

내가 갔을때는 김치 비지국 이었는데,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다!


국이랑 밑반찬은 때에 따라 약간 변동이 있는 것 같다








자 제주에 왔으니,

한라산을 마셔볼까요?









드디어 나온 한치회!

신선도를 위해 밑에 얼음셋팅이 되어 있다.



사실 부산에서도 한치회는 흔해서(?)

자주 먹어봤는데, 이렇게 투툼하게 썰어주는

한치회는 처음이다!










이렇게 굵기 두께도 굵게 나온다!

오호.............



초장에 생와사비 풀어서

콕 찍어먹었는데!!! 우와.....

식감이 미쳤다 !!!!!



늘 얇게 먹었던 나로써는~ 식감이 너무 좋았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한치 특유의 식감이 있고

오징어, 한치의 경우 입에 남는 잔여감 같은게 있는데,

이집 한치회는 그런 느낌이 전혀 없었다!











멀리서 소문 듣고 일부러 와줬다고

사장님이 서비스로 준 튀김이랑 우럭머리조림!


자주 올 수도 없는 손님인데

이렇게 서비스 해주시다니 ㅠ_ㅠ

인심이 너무 좋으셔.....









이번에 한라산에서 새로 나왔다는 17도!

기존 한라산보다 당연히 부드럽고

나는 연하늘 한라산이 더 맛있었다!

(이제 간이 .... 안좋나봐....)




한치회도 너무너무 맛있어서

한치 물회를 먹을까 하다가!

그래도 ㅠ_ㅠ 고등어회는 포기할 수 없지!

하면서 주문한 고등어회!







와 빛깔 보소 ... +ㅅ+

영롱합니다








고등어회를 시키면 간장양념장과 김을 주는데,

김 + 깻잎 + 조금 밥 아주 약간(새끼손톱 만큼) +간장양념

이렇게 먹는게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한다!








김에 간장으로만 먹어도 좋았고,

고등어회만 먹어도 좋았다.


우선 당연히 비릴 줄 알았는데,

비린내가 하나도 없었고

다른 종류에 비해서 훨신 더 고소했다!


그리고 양념간장이랑도 너무 잘어울리는 생선종류

역시... 간장이랑 고등어는 찰떡인가봐








인심 후 하신 사장님이 이렇게

한치 해체쇼도 직접 보여주셨다!!!






한치는 뭉텅뭉텅 먹어야 하고,

자르자마자 바로 먹어야 맛있고 (최대한 빨리),

손(?)으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셔서!


영광스럽게도 이렇게 먹었다!!!

오우.. 정말 맛있었던 한치회!



다음에 제주가도 여기서 꼭 계절회 먹어야지!

회 좋아하시는 분들 엄지막회 강추!



"

엄지막회 POINT


인심 후한 사장님

그리고 착한가격

그런데 회 퀄리티는 완전 고퀄

사장님 남는거 있으시죠?

"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