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풀려서 여의도한강공원에 갔다가

여의도에서 밥 먹을까 했는데, 원래 가려고했던

곰탕집 문이 닫혀있어서 ......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집 근처에 70년된 중국집이

있다고 해서 당장 달려갔다











우리집이랑 오분 거리에 위치한 중국집

우리집 주변에 이런 맛집이 있었다니...

등잔 밑이 어둡다









2013년도에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맛집 많이 돌아다니면서

미슐랭은 봤어도 서울 미래 유산은 처음이다

왠지 기대하게 되는 타이틀










대성관에서는 유명한 메뉴가 많은데,

추천 받은게 부추굴짬뽕 그리고 난자완스

탕수육 짜장면 이정도 인데,


전년 고기와 술을 거하게 먹은 터라

굴짬뽕과 짜장면 군만두를 주문!


다음에는 꼭 탕수육을 먹으리~!










제일 먼저 나왔던 군만두

메뉴만 시키기 뭔가 아쉬워서 주문한 군만두인데,

여느 중국집 만두 비쥬얼이면서도

훨씬 더 바삭하고 맛있었다.


거의 튀긴식으로 나오고

다른 곳보다 양은 넉넉하게 나오는 편










오빠가 주문한 짜장면 곱빼기!


어느 후기에서 양이 좀 작은 편이라고 해서

오빠는 곱빼기를 주문했는데

전혀 적은 양이 아니다 ㅠ_ㅠ


보통 시켜도 성인 남자가 배차는 수준?




일단 짜장면은 맛있다

역시 맛있다.


요즘 파는 자극적인 짜장면의 맛이 아니고,

은근하게 그리고 묵직한 춘장의 맛이

느껴지는 짜장면 이였다.


자극적인 짜장면이 아니라서 더 맘에 들었다

나중에 남아있던 소스까지

숟가락으로 막 퍼먹어도 자극적이지 않았다.


맛좋군










그리고 내가 주문한 부추굴짬뽕

제철에만 파는 듯 했고, 굴철이 지나면 안나오는 것 같다


남자에 좋다는 굴과 부추가 듬뿍들어간 짬뽕

을 여자인 내가 섭취


(오빠는 굴을 싫어한다 ㅋㅋㅋ)









사장님이 나중에 오셔서 청양고추좀 넣어드릴까요?

하길래 냉큼 "네!" 외쳤다.


쿨하게 한스푼 넣어주셨다










굴을 슬쩍 치우니 나오는 짬뽕면!

먼저 국물 한숟갈 먹었는데

먹자마자 "으....어...으~" 소리가 절로 나온다

오빠가 웃으면서 맛있는거 먹을때

나오는 특유 표정이 보인다며...ㅋㅋㅋㅋ



국물 깊은 맛이 일품이였다.

조미료로 우려낸 맛이 아니라,

듬뿍 들어간 굴에서 나오는 굴의 바다향

그리고 다진 마늘이 아닌

칼로 마늘을 다져서 씹히는 마늘 식감과

그 사이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부추까지










굴에 부추까지 얹어서 후루룩...!!!

사진 보니 다시 군침 돈다 ^^;;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다.

보양식 먹는느낌이랄까?


역시 제철음식이 보양식이다










굴이 정~~~~말 많이 들어있는데

먹어도 먹어도 끝 없이 나온다!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라니...

서울 미래 유산이 될만하다





"

대성관 POINT 



70년된 서울미래유산 중국집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고 맛있는 집

깊은 바다향을 느낄 수 있는 부추 굴짬뽕 강추

재방문 의사 100%이며 매일가고싶은 중국집!


"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