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리

소고기크림파스타 만들기!

빛나는회 2017. 11. 12. 21:47
반응형

얼마전 트레이더스에서 스테이크 고기 4덩이 2만원에 득템하고

스테이크 파티 벌리고 남은 2덩이로 크림파스타를 만들어 먹었다.

아낌없이 주는 소님들 감사합니다



2인분 기준

소고기 채끝등심 (먹고싶은 양만큼 / 다른부위도 무방), 생크림 500ml, 파스타면, 마늘 5쪽, 양송이 버섯 6개

소금, 후추, 체다 슬라이스 3장










소고기를 듬성듬성 네모네모 썰어주고

기름 살짝, 후추 살짝 넣고 조물조물 주물러 준다!










마늘은 편 썰고 버섯은 먹고싶은대로 자르면 되는데,

나는 십자가 방향으로 1/4잘랐다










집에 있는 최대한 큰냄비가 이것 뿐이라.. 깊고 큰 냄비에 물 양껏넣고

소금 1아빠 숟갈 투척한 다음 면을 삶는다


면은 봉지에 적혀져 있는 대로 삶는데, 면 삶는 시간에 맞춰 소스 만들면 딱 좋다










스테이크 파티 한다고 로즈마리가 사놓은게 있어서 향을 좀 내주었는데,

사실 허세다


할필요없음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마늘 넣어준다











팬 한쪽으로 기울여서 마늘이 튀겨지는 정도까지 기름 온도가 올라가면!










손질한 소고기를 투척해서 센불에 빠르게 볶는다









겉면만 익힌 다음 소고기는 따로 빼준다

끝까지 함께 하면 너무 오버쿡 되니까 미리 빼두자


소고기님은 우리와 함께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ㅠ_ㅠ

마지막에 나타나 주세요









버섯을 넣고 한번 더 볶아 준 다음









둘 다 어느정도 익으면!









생크림을 모두 넣어준다

나는 꾸덕한걸 좋아해서 생크림만 넣는데, 꾸덕한 게 싫으면 우유로 농도 조절하면 된다










이쯤되면 면이 다 삶아지기 때문에 면 넣고 치즈 3장 넣고

소고기 다 익히는거 좋아하는 사람들 이때 소고기 넣고 좀 익혀준 다음 빼면된다


간도 이때 하면되는데, 치즈 넣으면 대부분 간이 맞기 때문에 나는 생략








완성되면, 마지막에 통후추 살짝 갈아주면 완성!!!!









개인적으로 소고기 구이랑 크림소스 조합 완전 좋다

느끼한걸 좋아하나 봅니다....ㅋㅋㅋㅋ


소고기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완전 배불렀다-

한동안 소고기 안 먹어도될듯 (물론 생각만....)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